뉴스레터를 매번 처음부터 만들다 보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스티비의 새로운 기능인 '내 상자' 기능을 활용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뉴스레터를 제작해 보세요.
반복되는 뉴스레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방법
[내 상자]를 사용하는 방법
1. 내 상자 기능으로 요소를 다시 활용하기
뉴스레터의 일부 요소만 복사해서 다른 이메일에 활용하고 싶다면 내 상자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매번 이미지를 컴퓨터에서 불러오거나 텍스트를 새로 작성할 필요 없이, 요소를 저장해두고 드래그 한 번으로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이메일에 공통으로 사용하는 로고, 푸터, SNS 링크부터 뉴스레터에 자주 활용되는 '이번 주 추천 글' 같은 이미지 배너까지. 각각의 [내 상자]로 저장하면, 새로 작성하는 이메일에서도 동일한 요소를 손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내 상자]를 쌓아서 <스티비 뉴스레터> 공지 이메일 만들기
2. 내 상자 기능으로 이메일을 모듈화 하기
내 상자 기능을 활용하면 뉴스레터를 템플릿 단위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조립이 가능한 레고처럼 모듈화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요소를 [내 상자]로 저장한 뒤 필요에 따라 상자를 조립하며 다양한 이메일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만약 <스티비 뉴스레터>의 공지 이메일을 작성한다고 가정할 때, 기존 템플릿을 활용한다면 요소를 지우고 다시 디자인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데요. 이때 새로운 이메일에서 위의 GIF 예시와 같이 필요한 상자를 차례대로 쌓아나가다 보면, 브랜드 톤앤매너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빠르게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지 않더라도 팀원 누구나 동일한 톤앤매너로 이메일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Stibee News
AI 시대에 이메일 마케팅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을까요?
국내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들의 AI 활용 현황과 트렌드, 그리고 이메일 마케팅 고민에 AI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이트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