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면 그동안 보냈던 뉴스레터의 주요 지표를 살펴보며, 구독자들이 어떤 주제에 관심을 보였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오늘은 그동안 전해드린 이메일 마케팅 팁 중에서 특히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신 뉴스레터만 모아보았습니다. 새해 기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스티비 뉴스레터 연말 결산:
이메일 마케팅 팁
휴면 구독자를 다시 활성화하는 2가지 전략
단순히 구독자 수가 늘어나는 것보다, 진짜 뉴스레터를 읽는 구독자가 늘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면 구독자가 늘어나면 뉴스레터 오픈율이 떨어지고 스팸 위험이 높아져 발송 성공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휴면 구독자들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서 어떤 조치를 할 수 있을까요? 시도해 볼 수 있는 전략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구독자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모임을 기획하고 운영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합니다. 뉴스레터로 모인 구독자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어 단단한 커뮤니티로 발전하기 좋은 기반을 갖추고 있는데요. 다만, 발행인 입장으로는 온라인으로만 소통하던 관계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지기 쉽습니다. 새해 커뮤니티를 고민하고 있다면 뉴스레터 <SOSIC>, <온큐레이션>, <썸원의 [SUMMARY&EDIT]>의 오프라인 모임 사례를 참고해 보세요.